“이마트 본업 경쟁력 강화… 신규 점포 출점 재개할 것”

입력 2023-11-10 04:08

이마트가 창립 30주년을 맞았다. 새로운 30년을 준비하는 시점에 이마트·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 등 오프라인 3사를 이끌게 된 한채양(사진) 대표는 ‘본업 경쟁력 강화’를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한 대표는 9일 서울 중구 신세계그룹 도심 연수원인 ‘신세계 남산’에서 진행된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대한민국 유통업을 혁신해온 이마트의 일등 정신과 자부심을 되살리자”며 “본업 경쟁력 강화에 모든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신규 출점을 포함한 외형 성장과 함께 경영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본업 경쟁력을 강조한 만큼 양적 성장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한동안 중단했던 신규 점포 출점을 재개하겠다”며 “회사의 모든 물적, 인적 자원을 이마트 본업 경쟁력을 키우는 데 쓸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점포를 새롭게 단장하는 작업도 확대할 전망이다. 올해 선보인 더타운몰 연수점이나 킨텍스점처럼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마트 공간을 바꿔 가는 것이다. 한 대표는 3개 유통사의 시너지를 강조했다. 그는 “3사의 시너지를 다각도로 창출하면서 SSG닷컴, G마켓 등 온라인 자회사와의 협업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유통업의 핵심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