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영국에서 배달 서비스 브랜드 ‘비비고 투고(bibigo to go)’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K-푸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식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현지 주요 배달 플랫폼인 우버이츠와 딜리버루, 저스트잇에 입점했다. 론칭 전 데모 브랜드를 만들어 약 6주간 고추장, 쌈장 등으로 한국의 맛을 더한 교자만두, 식물성 만두, 잡채 등을 판매했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11월 한 달간 런던의 쇼디치에서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비비고 투고 메뉴와 함께 아직 유통채널에 입점하지 않은 냉동김밥, 김치 스프링롤 등의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주요 유통사 바이어들이 비비고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