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은 지속 가능한 사회와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며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공유해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친환경 태양광 발전시설을 운영하며 충북 지역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 복지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2020년 충북 청주북부권환승센터에 준공한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통해 향후 20년간 온실가스 약 4900t을 감축하고, 예상 수익금 8억원을 충북 지역 복지 사업에 전액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예술적 재능이 있지만 교육 기회를 얻지 못한 발달 장애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꿈·나·무(꿈을 나누는 무대)’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문기관이 추천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인재에게 미술·음악 특수교사의 1:1 맞춤형 예술교육과 심리치료를 제공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임직원들이 사원증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 ‘엔솔터치’를 통해 일상 속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또 오창 공장 사회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조성되는 사회공헌기금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한다.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달 정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의 아동에게 총 3억원을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