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발굴 지원하는 ‘즐거운 동행’ 사업

입력 2023-10-26 18:48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사업보국(事業報國)’이라는 창업이념이자 경영철학에서 출발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사업보국이란 ‘사업을 통해 국가와 국민에게 이바지한다’는 뜻으로 CJ제일제당이 추구하는 ESG경영 철학의 근원이다.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식품산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즐거운동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즐거운동행’ 사업은 협력기업에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부여하고,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의 핵심역량을 활용한 제품 출시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의 기회를 얻는 동반 성장 사업모델이다.

업계 최초 상생 브랜드이기도 한 ‘즐거운동행’을 통해 김치, 면류, 떡류 등의 부문에서 지역 유망 식품기업 제품을 전국에 유통 대행해 12년째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도 노력하고 있다. 핵심인재 장기 재직 인센티브 제도지원, HACCP인증 신규·갱신지원, 협력 중소기업 매입액 확대, 금융지원 확대 등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 협력사의 안정적 경영활동을 위해 약 200억원을 협력사에 무이자로 대여해주는 직접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끌어 올리는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