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자체 디자인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이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인 ‘2023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은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GD 마크를 부여한다.
포레나 헤어드라이어 수납시스템은 헤어드라이어, 고데기, 브러쉬 등 헤어 제품 보관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들을 정리·보관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도 정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전기를 사용하는 헤어 제품 특성상 전선이 엉키거나 끼이는 문제를 고려해 별도 공간을 마련하는 등 불편함 해소에 신경 썼다.
이 수납시스템은 삼각형과 원형을 적용한 수납공간으로 드라이기를 그대로 꽂을 수 있도록 사선 형태로 수납함을 배치했다. 서랍 내부 크기에 따라 일부 도형의 배치를 달리해 규격별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다양한 포레나 상품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적 있다”며 “2008년 이후 36건의 GD 마크를 획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