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 ‘올해의 에이전시’ 2위 달성

입력 2023-09-14 04:01

이노션은 인도네시아 법인이 설립 3년여 만에 인도네시아에서 ‘올해의 에이전시’ 2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에이전시는 글로벌 마케팅·광고 전문지 ‘캠페인 브리프 아시아’가 광고제 수상내역, 내부 평가, 크리에이티브 랭킹 등을 종합해 선정한다. 2020년 설립된 이노션 인도네시아 법인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호주법인을 잇는 ‘아태지역본부’를 신설했다. 잠재성장력이 높은 아태지역에서 현대차·기아를 비롯한 주요 고객사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시계에서 17번째로 큰 광고시장이다. 올해 기준 광고시장 규모가 약 62억달러(약 8조2400억원)로 추정된다. 차우 콕 켱 이노션 아태지역본부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는 “현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와 통찰을 토대로 아태지역에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