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의 ‘정관장 홍삼톤’은 지난 한 해만 100만 세트가 판매됐다. 2011년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뒤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배합한 복합 한방 액상파우치 브랜드로,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성별, 체질 등 구별 없이 성인남녀 모두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면역력 보강제다. 지난해 기준으로 최근 10년간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섰다. 이는 정관장 홍삼정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매출 기록이다.
라인업도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홍삼톤골드’는 믿을 수 있는 원료, 섭취 및 휴대 편리성을 갖춘 제품이다.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정관장의 정성을 조화롭게 더해 진한 홍삼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홍삼의 쓴맛을 완화했고, 흡수가 용이하다.
홍삼톤골드는 홍삼과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 중 처음으로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았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액상파우치 제형에 적금색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고객을 위한 ‘홍삼톤리미티드’도 있다. 상위 2% 수준의 최고 등급 홍삼인 ‘지삼’을 사용하고 엄선한 원료를 달여내 선물용으로 인기다.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다음 달 1일까지 ‘진짜 힘이 되는 정관장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홍삼정천’ ‘천녹’ ‘황진단’ 등의 프리미엄 제품에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