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영성·신앙 함양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09-03 18:09

아신대(총장 정홍열)는 1974년부터 아시아 복음화라는 비전을 품고 아시아교회 리더 및 국내 글로벌 지도자 양성에 전념해 온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의 새 이름이다.

아신대는 전공 전문성을 위해 심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천의 영성과 신앙을 함양하기 위한 ‘경건훈련원 프로그램’, 교수와 학생이 삶과 신앙을 나누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이 특화돼 있다. 또 ‘아신4C교양인증제’를 운영하며 핵심 역량에 근거한 교과·비교과 교양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역량 육성 프로그램을 이수하면서 소양과 인성이 준비된 기독교 전문 지도자로 성장하게 된다.

아신대는 2021년 교육부에서 시행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인증’을 받았다. 이 해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인증을 받은 대학은 132곳이며 우수인증 대학은 아신대를 포함해 25곳이다.

또 복음주의 국제기독교학교연맹(ACSI·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 International)이 비영어권 국가 학교로는 최초로 아신대를 ‘국제 기독교사 자격증’을 줄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으로 인증했다. ACSI는 미국 콜로라도주 스프링스에 본부를 두고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기독교학교 운동을 펼치고 있다. 아신대는 다음 달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내년도 수시전형에서 ‘신학과’ 등 4개 학과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아신대가 운영하는 4개 학과는 졸업 후 사역 현장에서 기독 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실속있게 제공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아신대 입학 정보 홈페이지(admission.acts.ac.kr)나 전화(031-770-7701, 7723)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