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과 통일에 관한 다양한 기도제목이 많아서 좋더라고요.” 북한을 위한 기도 모임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A씨는 ‘유니미션넷’ 홈페이지(사진)를 자주 방문한다. 유니미션넷의 ‘기도제목’ 코너에 통일선교아카데미와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북사목), 통일소망선교회 등 북한선교단체의 기도제목이 꾸준히 올라와서다.
통일선교네트워크(이사장 정성진 목사)가 지난 3월 선보인 유니미션넷은 북한·통일선교 활성화와 관련 자료 온라인 아카이빙을 목적으로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북한·통일선교단체의 사역 일정과 각종 자료, 기도제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통일목회·탈북민 사역’ ‘북한인권·대북교류’ 등 주제별로 범주를 세분화해 원하는 자료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게 유니미션넷의 강점이다. 제목 외 세부 내용은 해당 선교단체나 언론사 등 자료 제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통일선교네트워크 실무대표 구윤회(평화나루교회) 목사는 30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선교단체는 공들여 준비한 행사를 알리는 동시에 참가자도 동원할 수 있고, 북한선교 전공자나 통일선교 관심자는 관련 소식을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며 “행사와 소식, 자료를 더 많은 이에게 알리길 원하는 북한·통일선교단체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민경 기자 grie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