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년 ‘롯데칠성음료 ESG 위원회’를 설립했다.
롯데칠성음료가 같은 해 선보인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420ml PET 제품은 국내 맥주 업계최초로 투명 PET 를 적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7월부터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 8.0’의 페트병 몸체 무게를 약 10% 줄였다. 생수 페트 기준으로 국내 최저 무게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페트(rPET·recycled PET)를 내놨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말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RE100’에 가입하고 2040년까지 음료 및 주류 생산공장 및 물류센터 등에 사용되는 전력량 100%를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작년 초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리멤버 미 캠페인’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