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유료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이 평균 3개의 계열사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SSG닷컴,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등 6개 온·오프라인 유통 계열사가 참여한 통합 멤버십으로 지난 6월 8일 출범했다. 출시 후 50일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입 회원들은 평균적으로 가입한 곳 외에 추가로 2곳에서 쇼핑을 했다.
이는 이용액 상승으로 이어졌다. 통합 멤버십 출범 후 50일간 회원들의 객단가는 비회원 대비 67% 높았다. 대부분의 참여 계열사에서 이러한 효과가 나타났다. SSG닷컴의 경우 멤버십 회원이 쓴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일반 고객으로 이용한 금액보다 42% 많았다. 신세계는 통합 멤버십 신규 또는 기존 회원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7~13일 ‘8월 유니버스 클럽 위크’를 연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