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원에 짓는 ‘포레나 인천학익’을 다음 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면적 39~84㎡ 562가구 규모다. 소위 ‘브랜드 아파트’ 5000가구 규모 주거지구로 조성 중인 학익지구 중심부에 들어선다.
학익지구 원도심에 공급되는 포레나 인천학익은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다. 미추홀대로를 이용하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이어진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에서 반경 2㎞ 안에 있다.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와 인하대가 1.2㎞ 이내 거리라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을 이용하기도 쉽다. 법원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행정타운이 가까워 상주 및 유동 인구가 많다.
모든 세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동간 거리를 넓혀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한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경로당, 피트니스 클럽, 골프연습장, 스쿨버스 스테이션이 들어서고 세대창고가 제공된다.
단지 인근 미추홀공원은 약 3만8950㎡ 면적으로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