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성향에 따라 외향적·내향적 카드 선택

입력 2023-07-17 17:36

신한카드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생)’ 고객의 소비 성향을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BTI(성격유형검사)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2종이 출시됐다. ‘Pick E 체크’는 사진관과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가 적립된다. ‘Pick I 체크’는 멜론 등 음악 영역, OTT 영역(유튜브프리미엄·티빙), 도서(리디)로 구성된 구독 서비스의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자인도 Z세대를 겨냥해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가 활용됐다. Pick 체크는 국내외 겸용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