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하나님이 주신 기회

입력 2023-07-08 03:04

범사에 기한이 있고 천하 만사가 다 때가 있나니.(전 3:1)

There is a time for everything, and a season for every activity under heavens.(Ecclesiastes 3:1)

세상에서 성공하기 원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조건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놓치지 말고 잘 잡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만사에 하나님께서 우리 삶에 개입하시기에 하나님의 때를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전도자는 범사에 기한이 있고 모든 일은 다 때가 있다고 했습니다. 모든 인생이나 피조물은 한정된 기회 속에 살아갑니다. 하나님이 주신 생명은 사람이 자기 마음대로 주장하지 못합니다. 전도자는 생명을 ‘날 때와 죽을 때’ 그리고 ‘심을 때와 뽑을 때’로 나눕니다. 피조물의 생명은 절대 순환적인 것이 아닙니다.

전도자는 죽일 때와 치료할 때 그리고 헐 때와 세울 때를 나누고 있습니다. ‘죽이고 치료하는 것’은 사람이나 동물의 경우이고 ‘헐고 세우는 것’은 집을 비유한 것입니다. 아무리 의술이 뛰어난 의사라도 꺼져가는 생명을 일으킬 수 없는 것은 이것이 인간의 문제가 아닌 하나님께 속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집은 아무 쓸모가 없으면 부수어 다시 짓게 됩니다. 집이라고 하는 것은 집 자체보다도 그 집을 소유한 사람에게 쓸모가 있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 앞에 쓸모 있는 사람이 되면 하나님께로부터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에스더 목사(요나3일영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