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 2016년 선보인 무풍에어컨은 7년간 혁신을 거듭해왔다.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은 친환경 기능을 강화하고, 제품 간 연결성을 높이는 스마트싱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실루엣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체 모델의 에너지 소비효율은 1~2등급이다. 특히 열교환기 전열 면적을 배로 늘리고, 더 커진 실외기 팬과 고효율 모터를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기준보다 냉방효율이 10% 더 높은 에너지 특화 모델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인공지능(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추가로 에너지 사용량을 20%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러리 모델과 클래식에만 적용했던 친환경 R32 냉매를 무풍 슬림 모델로 확대하고, 일회용 건전지가 필요 없는 솔라셀 리모컨을 클래식 모델로 확산했다.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인 극세 필터와 전기 집진 필터를 탑재했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를 활용하면 제품 상태를 진단해주고, 새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은 소비자가 에어컨을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이지케어를 8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스마트싱스를 통한 ‘이지케어 AI’에 새로 추가된 ‘항균 구리 극세 필터’는 에어컨으로 들어오는 큰 먼지를 제거하고, 황화구리 성분으로 유해 세균 증식을 99.9% 억제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도 강화된 이지케어 8단계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3번의 혁신을 거듭한 비스포크 무풍 디자인도 진화했다. 3D 메탈 프레스 공법을 적용한 실루엣 디자인은 에어컨 메탈 패널에 미세한 굴곡을 넣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기존 제품보다 1500개 늘어난 약 27만개의 무풍 마이크로 홀에서 뿜어져 나오는 냉기는 피부에 직접 닿지 않으면서도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강력한 공간 냉방도 가능하다. 실내 공기를 흡입하자마자 3개의 팬이 강력한 냉기를 전면으로 뿜어주고, 하단의 서큘레이터 팬이 순환기류를 만들어 냉기를 멀리 보내준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7가지 색상(패브릭 화이트, 스노우 포레스트, 아이보리, 샴페인, 스노우 포레스트 다크, 세이지 그린, 라벤더)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