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10~30대 소비자에게 인기인 벨리곰 캐릭터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벨리곰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16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벨리곰 굿즈의 누적 매출액은 50억원을 돌파했다. 초기 10여 종에 불과했던 굿즈 종류도 100여개로 늘었다.
벨리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에 이른다.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굿즈 수출을 통해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 기간 벨리곰 굿즈가 전시된 부스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이 애니메이션, 예능, 게임 등 콘텐츠 공급과 완구 등 라이선싱 상품 수출을 위한 상담을 진행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