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창 12:3)
All peoples on earth will be blessed through you.(Genesis12:3)
태초에 하나님께서 우주와 인류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반대 급부라 할 수 있는 에덴동산의 반역이 있었습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다시 반격을 가하실 지점에 와 있습니다. 그 엄청난 프로젝트를 위해 하나님께서 선택한 사람은 늙고 자녀가 없던 아브라함과 사라 부부였습니다. 그들을 통해 무엇을 하실 수 있을까요.
그리스도인의 구원과 구속의 근거는 마땅히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그 약속을 성취한 분입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9)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부르셔서 복의 근원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를 통해 땅의 모든 민족이 복을 얻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도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시고 그를 통해 하실 일에 대해 동일한 목적을 지닙니다. 그리스도인은 이미 예수 안에서 죄 사함을 받고 영생의 복을 받은 자들입니다. 주님께서는 그런 제자들을 세상에 다시 보내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을 부르시고, 다시 세상에 보내신 목적은 이웃에게 복을 전하는 복의 통로로 살게 하기 위함입니다. 오늘 우리가 복을 나눠야 할 이웃은 누구인가요.
송기태 선교사(인터서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