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인도를 방문해 신규 사업기회 발굴, 프리미엄 가전 및 맞춤형 서비스 전략의 고도화를 강조했다고 7일 밝혔다. 조 사장은 지난 1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전시관을 찾았다. ‘더 라인(170㎞의 친환경 직선 도시)’ ‘옥사곤(바다 위에 떠있는 팔각형 첨단산업단지)’ ‘트로제나(산악지대 관광단지)’ 프로젝트의 사업 기회를 소개받았다. 이후 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중장기 사업 전략을 점검하는 경영회의를 진행했다. 조 사장은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최적화한 가전·TV·정보기술(IT)은 물론 모빌리티·로봇·에어솔루션·상업용 디스플레이 등의 분야에서 사업기회를 확보하라”고 주문했다.
조 사장은 6일에는 인도 뉴델리 판매법인과 노이다의 가전 생산라인 및 R&D센터를 찾았다. 올해는 LG전자가 인도에 진출한 지 26년째 되는 해이다. LG전자는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까지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조 사장은 “시장 규모가 크고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도에서 LG전자의 시장 점유율 1위 위상을 확대하자”고 말했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