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합동, ‘합동군목회’ 창립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총회 군목 예비역과 현역, 후보생 등이 참여하는 ‘합동군목회’가 최근 총신대 백남조기념홀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본격 출범했다. 총회에서는 양서규 새벽별신성교회 원로 목사를 초대 회장에 추대했다. 합동군목회는 창립 취지문을 통해 예비역 군목들의 경험 전수, 현역 군목 사역 지원, 군목후보생 역량 개발을 선언했다. 합동군목회는 향후 신임군목 워크숍·파송 예배, 원로군목 위로회, 신임군목 훈련소 위문, 합동군목회 수련회, 세례식 지원, 전방 부대 위문 등을 펼칠 예정이다. (기독신문)
예장통합, 선교형교회 콘퍼런스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총회 국내선교부가 최근 경북 경주 켄싱턴리조트 호텔에서 ‘선교형교회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선교적 사명에 근거한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데 목적을 둔 콘퍼런스에서는 한국적 상황에 맞는 선교형 교회의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참석자들은 마을공동체 카페 교육 및 문화사역 등 유형별 선교형교회의 방향을 논의하면서 현장에서 진행 중인 사역 정보도 공유했다. (한국기독공보)
예장고신, 전도동력 세미나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고신총회 국내전도위원회(위원장 정은석 목사)와 고신총회 충청동부노회가 주최·주관하는 ‘2023년 5차 전도동력 세미나’가 오는 16일 오전 10시 대전 유성구 새하늘시민교회(정영호 목사)에서 열린다. 고신 총회장인 권오헌(서울시민교회) 목사를 비롯해 정은석(전도연구소장, 하늘샘교회) 김문훈(포도원교회) 권준오(김해동부교회) 목사가 강사로 나선다.(고신뉴스KNC)
[교단 뉴스 브리핑] 예장합동, ‘합동군목회’ 창립 外
입력 2023-06-10 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