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환경과 사회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을 고려한 그린무브(Green Move)와 안전을 위한 세이프무브(Safe Move)는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전략이다.
그린무브는 환경보전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대모비스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에 대규모 숲을 조성하여 생물다양성 증진, 생태 환경 보전, 동·식물 서식지 복원에 주력한다. 지난해부터 초등학교 교실을 공기 정화 식물로 꾸미는 ‘교실 숲’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맑은 공기를 선사하고 친환경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공기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해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한 발달 증진을 도모한다. 지난해에는 공기정화 식물 약 3550개 기부했다.
모빌리티 기업인 현대모비스는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세이프무브는 교통안전 인식 개선에 주력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0년부터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투명우산은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해 경량 강화 소재로 제작해 빗길 안전을 지켜준다. 현대모비스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함께 지금까지 모두 100만개 이상의 투명우산 나눔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