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오른쪽 두 번째) LG전자 사장이 세계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 생산기지를 직접 찾아 판매 전략을 점검했다고 LG전자는 9일 밝혔다. 조 사장은 지난 3일부터 5일 동안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를 차례로 방문했다. 전장·가전·TV의 생산성, 품질 고도화, 공급망, 원가구조 개선, 안전환경 같은 사업 고도화 전략을 직접 챙겼다고 한다.
조 사장은 지난 3일 베트남에서 경영회의를 열고 아시아 지역의 사업 현황을 보고 받았다. 아시아 지역 법인장들과 만나 생산 효율화, 신제품 양산성 검증, 품질관리, 원자재·물류비, 협력사 상생 등을 논의했다. 지난 4일 태국 라용 공장을 찾아서는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가전 생산라인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지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이동해 아시아권 TV 생산거점인 찌비뚱 공장에서 OLED TV를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점검했다. 조 사장은 해외법인 직원들에게 “생산 방식을 현지에 맞게 더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QCD(품질·비용·납기)를 제공해 시장 지배력을 높이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만들자. 기존 방식에서 벗어난 도전과 혁신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자”고 당부했다.
전성필 기자 fee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