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복합단지 내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81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곳에 시니어 수요가 높은 의료 케어와 입주민 서비스, 특화 설계, 다양한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방 하나당 화장실 하나로 구성된 ‘원룸 원배스’ 평면, 신체 및 안전을 고려한 미닫이문과 무단차 구조, 가구 내 순환형 동선 구조 등을 적용했다. 사물형인터넷(IoT) 시스템을 통해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지 센서, 냉방 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이 운영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을 통해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 2회 가구 내 각종 청소가 가능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호텔 셰프 관리 식단’도 제공한다. 입주민은 인근 이대서울병원을 이용할 경우 전용 창구를 통해 장시간 대기 없이 진료나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단지 안에 설치하는 건강관리센터는 롯데의료재단의 보바스기념병원이 운영을 맡는다.
인근에는 서울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있다. 이들 역은 단지 내 지하 보행통로와 연결돼 있다. 약 50만㎡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생태공원 ‘서울 보타닉 공원’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서울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