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적극적인 현장 행보에 나섰다. 이마트24 경영주와 함께하는 ‘딜리셔스페스티벌’에 깜짝 방문해 1시간가량 현장을 구석구석 살폈다. 이어 최근 서울의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찾았다. 정 부회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상품이 있는 현장에 해법이 있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정 부회장은 8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이마트24 ‘딜리셔스페스티벌’에 방문했다. 딜리셔스페스티벌은 올해 이마트24의 사업전략, 상품 트렌드, 매장운영 노하우를 경영주와 공유하는 자리다.
정 부회장은 현장 부스를 돌며 다양한 상품을 살펴보고 현장 담당자들의 설명을 들으며 시식에도 적극 참여했다.
그는 와인, 커피, 디저트, 치킨, 팝콘 등 이마트24 인기 상품과 신상품들을 맛보며 의견을 건넸다. 평소 와인 애호가로 알려진 정 부회장은 와인 2종을 추천했다. 그는 “우리가 수입하지 않지만 ‘텍스트북’이 맛있다”면서도 “(‘정용진 와인’으로 유명한) ‘카멜로드 피노누아’도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부스마다 멈춰 서서 설명을 듣고 시식을 하던 정 부회장은 “아흔아홉개 맛있다고 하고 하나 맛없다고 하면 그게 기사화되는 것 아니냐”는 농담도 건넸다. 커피 부스에서는 이프레쏘의 블루마운틴 블렌드를 시음하고 “스타벅스에 버금가게 맛있다”고 했다.
이마트24 PB 신제품 팝콘을 현장에서 바로 뜯어서 맛보기도 했다. 그는 마지막 부스에서는 “많이 먹어서 배가 부르다”며 웃었다.
정 부회장은 편의점을 국내 유통업 가운데 가장 유망한 사업으로 꼽으며 “예전에는 국내 편의점이 일본 모델을 답습했지만, 이제는 ‘누가 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상품과 생활 패턴에 어울리는 제품을 개발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업계 진출 9년 만에 지난해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올해는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기술, 차세대 모바일 이스토어 등 디지털 혁신 전략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대표, 허병훈 신세계 부사장, 우창균 신세계 L&B 대표, 전항일 지마켓 대표 등이 함께했다.
정 부회장은 이날 오후에는 서울 은평구 북한산국립공원 입구 인근에 오픈한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을 찾았다. 지난달 15일 오픈한 더북한산점은 루프탑과 산책 공간까지 조성돼 있다.
서울에서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장소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