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즐거운동행’… 상생 생태계 조성

입력 2023-01-30 18:50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사업보국(事業報國·사업을 통해 국가와 국민에게 이바지한다)’이라는 창업이념과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과 안전’ 등의 핵심 공유가치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상생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2011년부터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발굴해 필요 자금, 역량, 판로 등을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즐거운동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정거래 모니터링 활동 강화를 위해 매월 ‘하도급거래 내부심의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생태계 조성에도 주력하는 중이다.

CJ제일제당은 1999년 식품업계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하기도 했다. 지난해부터 ‘나눔냉장고’ 캠페인을 열고 청년 1인가구에 햇반, 볶음밥, 떡갈비 등을 지원하며 서울시 ‘착한 먹거리’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에서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해양쓰레기 저감 정책인 ‘반려해변 캠페인’의 하나로 매년 세계 환경의 날마다 해변을 정화하고,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습기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등 임직원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