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전시회 ‘CES 2023’에서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 429㎡ 규모의 ‘비스포크 프라이빗 쇼케이스’ 부스(사진)를 마련했다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오는 6일까지 운용하는 부스에서는 비스포크 가전 라인업을 한눈에 보고 내년도 주력 신제품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다. 기존 제품보다 스크린이 약 2배 커진 32형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가 핵심이다.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여러 대의 가전을 빅 위젯으로 한눈에 보고 제어할 수 있다. 조명·블라인드·스위치까지 제어할 수 있는 홈 사물인터넷(IoT) ‘허브’로서의 기능도 담았다.
미국에선 처음으로 도입하는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도 있다. 양문형 타입 가운데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은 첫 적용 사례다. 도어 센서에 손을 접촉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이밖에 올해 테마 색상인 세이지 그린과 라벤더를 적용한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정수기,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슈드레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라스베이거스=전성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