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을 통해 2023년 시장 전망 영상을 시리즈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2023년 시장 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 전략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가장 먼저 공개된 영상은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 영상이다. 매크로 분석을 담당하는 허진욱 팀장이 출연해 주요 국가들의 경기 전망과 함께 인플레이션, 통화정책 등 글로벌 시장의 주요 이슈를 설명한다. 유승민 팀장의 ‘글로벌 자산배분 전망’ 영상도 인기다. 유 팀장이 내년도 경기 국면과 자산배분 전략 등을 소개한다. 삼성증권은 이 외에도 주요 국가별 전망, 주식·채권 등 각 자산군별 전망, 반도체·2차전지 등 산업 섹터별 전망을 차례로 업로드하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일 오후 4시 ‘리서치 포유’라는 이름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매일 편성되는 ‘리서치 하이라이트’ 방송에서는 일반 투자자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리서치 리포트를 2분 이내로 요약해 알기 쉽게 전달한다.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도입한 ‘버추얼 애널리스트’가 출연한다. 이 외에도 전쟁 속 장면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찾는 ‘워코노미’, 연금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금상담소’ 등이 인기다. 삼성증권은 지난 11월 말 기준 월평균 9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