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환경경영의 핵심 가치인 ‘환경을 건강하게, 사람을 행복하게’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사업 전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방침을 설정하고 전담 부서까지 갖췄다. 코웨이의 대표적 친환경 행보는 ‘태양광 발전소 설치’다.
지난 10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자회사 아이오베드의 건물 옥상에 약 800㎾h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기 시작했다. 내년 상반기 중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발전설비로 매년 470t 가량의 탄소를 감축할 수 있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h 규모), 인천공장(39㎾h 규모), 포천공장(45㎾h 규모), 유구 물류센터(1048.8㎾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 중이다.
‘코웨이 청정학교 교실숲’도 대표적 친환경 활동이다. 어린이의 생태계 보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전국 초등학교 3곳의 학생 1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달에는 강원도 홍천군 내면 방내리 일대에 약 3801㎡ 규모의 코웨이 청정숲을 조성했다. 코웨이 청정숲은 환경교육에 참여한 학생 수만큼 나무를 심어 학생의 환경보호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3월에는 텀블러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리보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어 9월에는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 나가자는 ‘하늘아 안심해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