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교육부 공식 인증 평가 3회 A등급

입력 2022-12-04 18:42
서울사이버대 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을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원서접수 기간은 내년 1월 11일까지, 합격자 발표는 1월 17일 이뤄진다.

서울사이버대는 2년 연속 최다 입학생이 등록한 사이버대학이다. 가장 많은 학생들로부터 선택을 받은 학교라는 것이다. 또한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기도 하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돼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를 위한 온플렉스(ON-FLEX) 기반의 교육 모델을 구축했다. 온플렉스는 성인 학습자 역량 증대와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특성화 교육 모델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일과 학업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도 운영하고 있다.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하고 실시간 전송을 하는 시스템이다.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은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0개 학과(전공)에서 이뤄진다. 서울사이버대는 학과 신설 및 개편을 통해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023학년도 신설학과(전공)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모델연기전공이 있다. 로봇융합전공은 드론·로봇융합전공으로, 1인방송전공은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으로 확대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