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소방유가족을 위한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지원과 소방공무원을 위한 간식차 운영에 힘을 싣고 있다.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일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가족을 위로하고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가족 지원금을 전달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위로금,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2020년부터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선임비 등의 소송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힐링캠프를 포함해 총 33가구를 지원한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28일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경기도 이천소방서에서 가졌다. 지난 5월 강원도 영월·삼척소방서를 시작으로 6개월간 전국 7개 지역소방본부 산하에 있는 30개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차를 운영하는 방식이다. 총 3500여명에게 간식과 선물을 증정했다. 올해로 3회째 진행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소방관들 만족도가 높은 사회공헌 활동이다. 하이트진로는 내년에도 전국의 소방관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간식차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