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입력 2022-11-18 04:04

경북 의성군 작은영화관에서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21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고 의성군이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이티미디어(JT)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한다.

의성에서는 처음 열리는 기획전으로 7개 섹션 13편의 다채로운 영화가 28회 상영되며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도 2회 진행된다.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만나보는 ‘가족이라는 세상’ 섹션에서는 김영옥 주연의 ‘말임씨를 부탁해’, 놓쳐서는 안 될 화제작을 감상하는 ‘영화관의 초대’ 섹션에서는 ‘1984 최동원’, ‘중경삼림’ 등이 관객을 만난다.

‘컬처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예술의전당 라이브 실황을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영화는 선율을 타고’ 섹션에서는 음악영화 ‘비긴 어게인’과 제94회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코다’에 담긴 특별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 특별전’ 섹션에서는 ‘송해 1927’, 어린이 관객을 위한 ‘영화랑 놀자’ 섹션에서는 ‘100%울프: 푸들이 될 순 없어’,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가 상영된다. 열정 가득한 덕후들을 만나보는 ‘파란만장 덕후생활’ 섹션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와 ‘장르만 로맨스’가 준비된다.

23일 오후 2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이야기’ 상영 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생활 안전교육 ‘로보카폴리 안전 놀이터’가, 24일 오후 2시 ‘코다’ 상영 후에는 나의 흥미를 탐색하고 미래를 계획해보는 ‘나의 꿈 이야기’가 진행된다.

의성=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