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공식 인공지능(AI) 브랜드 ‘익시(ixi)’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동안 제휴 위주로 AI 시장에 대응했다면, 앞으로는 내재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서비스를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고객센터는 물론 콘텐츠 추천, 스포츠 경기결과 예측 등에 익시를 접목해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체류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의 승부예측, 인공지능 고객센터(AICC) 콜봇, AICC 우리가게, IPTV 콘텐츠 추천 등에 익시를 우선 적용한다. 황규별 LG유플러스 최고데이터책임자는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일상을 바꾸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고 말했다.
전성필 기자 fee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