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KCSI 25년 연속 1위… 3대 고객만족도 조사 석권

입력 2022-10-12 04:07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5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이스 피싱 예방 등 고객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와 비교해 1.2점 오른 역대 최고 점수인 86.3점을 기록했다. 다른 업체들과의 격차는 2.6점차로 늘었다.

SK텔레콤은 국내 고객만족도 3대 조사의 이동통신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올해 4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25년 연속), 7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23년 연속)에 올랐었다. 3대 조사에서 23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기록 중인 기업은 국내 산업 전체를 통틀어 SK텔레콤이 유일하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