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이 지난달 26일 발생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 사고와 관련해 협력업체, 직원, 도급업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보상 방안을 5일 발표했다. 우선 영업을 중단한 협력업체 브랜드의 직원 약 1000명에게 긴급 생활지원금을 준다. 중간 관리 매니저에게 350만원, 일반 판매사원에게 250만원을 지원한다.
대전점과 거래하는 협력업체 300여곳에는 9월 결제대금 약 250억원을 당초보다 최대 24일 당겨 지급하기로 했다. 시설·미화·보안 등의 도급업체에는 급여 지급 등에 문제가 없도록 대전점 영업이 정상화될 때까지 도급비 전액을 줄 예정이다. 도급업체 소속 직원을 위한 추가 지원책 마련도 검토하고 있다.
화재로 팔 수 없게 된 협력업체들의 재고도 보상한다. 현재 현대백화점은 정확한 피해 규모 등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재고 실사를 추진하고 있다. 대전점 영업 중단으로 자금난을 겪을 수 있는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무이자 대출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대전점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한다. 다양한 보상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영 기자 spirit@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