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보수의 스피커 폭스뉴스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미국의 미디어 학자 리스 펙은 폭스뉴스가 자신들과 시청자들을 노동계급으로 브랜딩하고, 노동계급의 언어와 스타일로 보수 이념을 전달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분석한다. 노동자들을 ‘생산자’로 정의하면서 이 말을 통해 노동자계급과 기업가계급의 정치적 동맹을 구축한 게 대표적이다.
미국 보수의 스피커 폭스뉴스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미국의 미디어 학자 리스 펙은 폭스뉴스가 자신들과 시청자들을 노동계급으로 브랜딩하고, 노동계급의 언어와 스타일로 보수 이념을 전달했기 때문에 성공했다고 분석한다. 노동자들을 ‘생산자’로 정의하면서 이 말을 통해 노동자계급과 기업가계급의 정치적 동맹을 구축한 게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