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뉴욕서 브랜드 엑스포 5106만 달러 상담 실적

입력 2022-09-26 04:05

롯데그룹은 지난 20~21일 미국 뉴욕에서 중소기업중앙회와 진행한 수출 상담회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로 5106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누적 상담 건수는 500건을 넘었다. 사전 등록 인원보다 배 이상 많은 바이어가 행사에 참여했다. 해외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식품, 뷰티 관련 우수 중소기업 120곳과 글로벌 바이어 320여명이 온·오프라인 상담회를 가졌다.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2016년부터 롯데홈쇼핑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준다. 올해에는 홈쇼핑, 백화점, 마트, 면세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롯데그룹의 6개 유통회사가 참여했다. 롯데그룹 차원의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 사업으로 확대됐다.

정신영 기자 spirit@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