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이달에 전남 광양에서 ‘더샵 광양라크포엠’을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광양라크포엠은 전남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0가구 규모다. 단지 명칭은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 호수를 뜻하는 ‘라크(Lac)’와 큰 숲을 뜻하는 ‘포레(Foret)’, 그리고 시를 의미하는 ‘포엠(Poem)’을 결합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마동은 광양시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중마로와 중마중앙로, 동광양IC, 이순신대교 등을 이용해 광양시 안팎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앞 광양커뮤니티센터와 주요 관공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밀집지역 내 상권은 물론 대형마트 이용도 쉽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한국창의예술고교를 비롯해 인근에 통학 가능한 초·중·고교도 다양하다. 대규모 생태공원 및 마동저수지가 인접해 녹지와 수변조망권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에서 개발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를 주차장 기둥에 추가 설치한다. 내부 공기 압력을 낮춰주는 음압 기능 시스템을 갖춰 바이러스 및 세균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각 실 제어 청정환기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