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핑크 베놈’의 발표일(19일)을 전후해 ‘라이트 업 더 핑크’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전 세계 대표 명소를 블랙핑크의 상징색인 핑크빛으로 밝힌 행사였다.
남산서울타워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타워, 미국 뉴욕 브루클린 브릿지, 로스앤젤레스(LA) 산타모니카 관람차, 태국 방콕의 센트럴월드 등에 핑크빛 조명이 켜졌다. 이 광경을 보기 위해 많은 팬이 현장에 모였다. 이들은 기념사진을 촬영하거나 음악에 맞춰 춤을 췄으며 5만명 가까운 이들이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했다. 미국 빌보드, 일본 지상파 TBS 등 주요 외신이 이를 보도했다.
‘핑크 베놈’은 글로벌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스포티파이 톱 송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 K팝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올랐다. 지난 일주일간 이 노래의 총 스트리밍 수치는 4128만6215회였다. ‘핑크 베놈’은 발매 첫날 스트리밍 횟수만 793만7036회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도 저력을 과시했다. 유튜브의 최신 차트(19~25일)에 따르면 이 곡은 글로벌 유튜브 송 톱100 정상에 올랐다. 1주일간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도 ‘핑크 베놈’이었다.
블랙핑크는 29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센터에서 열리는 ‘MTV VMAs’ 무대에 오른다.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이 행사에 K팝 여성 아티스트가 초청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