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자기계발 부문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는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기적’(정민미디어)은 ‘감사의 힘으로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행복한 삶을 살라’는 행복한 바이러스를 전한다.
저자 ㈜이롬 황성주 회장은 지난날 불우한 환경 속에서, 그리고 의사와 기업인으로 성장하면서 어려움에 부닥칠 때마다 감사의 힘, 즉 ‘감사력’으로 이제까지 모든 난관을 극복했다는 이야기를 고백한다. 일상에서 감사를 회복하고, 감사로부터 생각의 전환과 상황을 재구성하면 놀라울 만큼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책은 정신과 육체를 동시에 구원할 ‘감사력’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 이 모든 것이 총 4장에 걸쳐 책 속에 펼쳐져 있다. 저자는 감사의 의미를 새삼 되새기게 하고, 일상에서 온전히 감사할 방법을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밝혀준다. 이를 통해 긍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끌어내고 궁극적으로 행복한 인생살이를 유도한다. 암도 이겨낼 수 있다는 감사의 힘, ‘감사력’으로 살맛 나는 일상을 회복하고 내 인생은 물론 내 주변과 세상도 확연히 바꿔보자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랑의 혁명가인 저자는 의대 교수 시절 방글라데시를 방문했을 때 충격을 받고 1992년 ‘국제사랑의봉사단’이라는 국제 NGO를 설립한 후 지구를 수백 바퀴 돌며 고통받는 현장을 섬기고 있다. 1994년 암 전문병원인 ‘사랑의 병원’을 설립하여 ‘생명 지킴이’로서 최전선을 지키고 있다. 1997년에는 (주)이롬을 설립해 암 환자 식이요법으로 개발한 생식을 ‘황성주생식’이라는 브랜드로 대중화하는 데 성공하고 ‘전인 건강혁명’을 꿈꾸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면역관리 없이 암 완치 없다’ ‘생식으로 못 다루는 병은 없다.’ ‘스트레스는 인생의 양념’ ‘황성주 박사의 생식과 건강’ 등이 있다.
윤중식 종교기획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