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친환경·에너지… 나눔 활동 펼쳐

입력 2022-07-27 19:05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직원들이 개발한 롱-셀(Long Cell)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은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발전시설을 세워 충북 지역의 취약계층 복지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말 충북 청주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20년간 운영하면 온실가스를 약 4900t을 감축할 수 있다.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연간 4000만원 규모)은 전액 기부할 방침이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도 운영하고 있다.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2명에게 3억원을 전달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초에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열고 파트너 회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하며 협력해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파트너사의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인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구매 부분 안에 신설했다. 2020년 1500억원 규모의 투자지원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의 설비, 운영자금에 대한 금리우대 등 금융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중국 폴란드 등 해외의 사업장별로 대학 등록금 지원, 여성 스포츠팀 지원, 복지원 물품 지원(중국 법인),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저소득층 생필품 및 장난감 기부(미국 법인), 지역 고아원 학용품 지원, 취약계층 가정 결연 후원(폴란드 법인)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