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서대구역 인접… 교육 환경도 우수

입력 2022-07-26 18:16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 358-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에 아파트 993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한다.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89호실 규모로 조성한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차량을 이용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에 약 5분 안팎으로 닿을 수 있다. 개통을 앞둔 KTX 서대구역으로의 접근도 쉽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500m 거리 내 덕인초, 새본리중이 있다. 대건고, 효성여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비교해 청약 세금 대출 등의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의 개발 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