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이달에 한 달 동안 디지털아트 플랫폼 ‘세 번째 공간’과 제휴해 100여점의 디지털작품을 전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사당셀프주유소 벽면에 설치된 158인치 옥외형 LED디스플레이에 40초마다 새로운 작품이 재생된다(사진).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주유소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좀 더 색다른 경험으로 채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전시를 시작했다. 주유소가 주유만 하는 장소가 아니라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치 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캠핑카 제조·렌탈 업체인 ‘K-CAMP’와 제휴해 강릉 샘터주유소에 캠핑카 오폐수를 처리하고 깨끗한 물을 채우는 시설인 ‘덤프 스테이션’을 열었다(사진). 앞으로 덤프 스테이션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달부터 전국 177개 직영 셀프주유소에서 ‘주유도우미 콜 서비스’도 실시한다. 키오스크와 주유기 조작이 어려운 장애인과 임신부 고객이 셀프주유기에 있는 ‘직원 호출’ 버튼을 누르면 주유 도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황인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