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여성 신인 문학상이다.
2년마다 공모전을 열고 여성작가를 발굴하고 있다. 그동안 접수한 작품만 24만여편, 수상자는 6000여명에 달한다. 동서식품은 오는 10월 4일까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동서식품의 후원으로 1999년 막을 올린 프로바둑대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올해로 23회째다. 역대 우승자로 최규병 9단, 유창혁 9단, 장주주 9단, 루이나이웨이 9단, 이세돌 9단, 박영훈 9단, 최철한 9단 등의 국내 바둑계 대표스타들이 포진해 있다. 지난해 12월 개막한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에서는 박정환 9단이 네 번째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동서식품은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충북 진천 상산초, 인천 부평동초, 동암초, 창원 명도초, 대전 서원초 등에 각 20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올해는 대구 서부초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동서식품은 낡은 도서관 시설과 기타 교육 기자재들을 교체해 아이들이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