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경기도 안양시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분양한다. 2018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가구)의 기존 학교부지 취소에 따른 용도변경으로 추가 신규 공급되는 주택이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56번지 일원에 안양 호원초교 획지 3 재개발로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에 5개동이다. 총 3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 추가 공급으로 평촌 어바인퍼스트더샵은 총 4154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건설된다. 금정역(1, 4호선)과 범계역(4호선)이 가깝고 1번·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근처에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이 쉬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이 가깝다. 호계 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의 다양한 공원도 인접해 있다. 안양벤처밸리와 안양IT단지, LS타워, 군포제일공단, 평촌 스마트스퀘어 등 첨단산업단지도 주변에 있다.
포스코건설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선호도 높은 3,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 안에 입주민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다목적룸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서 성공적 분양에 이어 입주 후 높은 프리미엄까지 형성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다.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 시공으로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은 다음 달에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