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맛 젤리에 ‘10가지 영양소’ 가득

입력 2022-04-24 17:39

저학년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부모들은 아직도 불안한 마음이 앞선다.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모르는 감염병의 위험과 함께 환절기면 크고 작은 질병들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다. 환절기 아이의 건강을 지키는 데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우리나라 어린이 식생활 통계를 기준으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는 어린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 정글의 도움말로 환절기 어린이 건강 관리에 필요한 영양소를 살펴봤다.

아이들은 낯선 음식을 꺼리는 성향이 강하다. 입맛에 맞지 않는 채소나 과일은 금방 뱉어 버리고 이후엔 입에 대지 않으려 한다. 채소·과일에 풍부한 비타민·미네랄은 미량영양소로 분류된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거대영양소보다 중요하지 않다고 오해하기 쉽지만 미량영양소가 부족하면 거대영양소의 흡수도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없다.

아이의 건강을 챙기려고 특정 음식을 강제하는 건 금물이다. 부모가 먼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가 조금이라도 먹으면 칭찬하는 등 점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부족한 영양은 아이가 좋아하는 맛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한다.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은 비타민A·B6·C·D와 아연·비오틴·나이아신 등 10가지 미량영양소를 딸기맛 구미젤리 제형에 고루 담았다. 개발 과정에서 실시한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맛을 구현한 덕에 ‘아이가 먼저 찾는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별칭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