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종이다. 이 가운데 홍삼은 대표적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 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감소시킨다.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대식세포 활동을 촉진해 면역력 증진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
120여년 역사의 정관장 홍삼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한다. 100% 계약 경작으로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제품 출하까지 8년(토양관리 2년, 재배 6년) 동안 최대 430여개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거친다.
특히 ‘정관장 홍삼톤’(사진)은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성별, 체질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배합한 복합 한방 액상 파우치 브랜드인 ‘정관장 홍삼톤’은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2011년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뒤, 지난해에만 100만 세트가 판매되는 등 정관장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정관장 홍삼톤 골드는 믿을 수 있는 원료, 섭취 및 휴대 편리성, 합리적 가치라는 삼박자를 갖춘 제품이다. 엄선한 6년근 홍삼에 오랜 시간 내려온 선조들의 지혜를 결합해 진한 홍삼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홍삼과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 중 처음으로 면역력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그대에게, 정관장으로 마음을 전하세요’ 프로모션을 다음 달 15일까지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