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애자일 경영을 본격화한다. 효성은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에 있는 무역법인·사무소 62곳과 생산법인 32곳에서 고객 목소리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있다. 2019년부터 추진 중인 ‘C-Cube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 현황, 기술정보, 고객불만, 대응현황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민첩한 조직 운영을 위해 각 사업회사에 스마트팩토리 TFT를 구성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이를 생산 및 영업 시스템에 반영하고 있다. 효성은 지난 1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신입사원 220여명이 참여하는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끼리의 친밀도와 유대감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효성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애자일 경영을 본격화한다. 효성은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 등에 있는 무역법인·사무소 62곳과 생산법인 32곳에서 고객 목소리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있다. 2019년부터 추진 중인 ‘C-Cube 프로젝트’를 통해 시장 현황, 기술정보, 고객불만, 대응현황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민첩한 조직 운영을 위해 각 사업회사에 스마트팩토리 TFT를 구성해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이를 생산 및 영업 시스템에 반영하고 있다. 효성은 지난 1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신입사원 220여명이 참여하는 입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끼리의 친밀도와 유대감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