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아버지, 고려가 귀족과 불교의 나라였고 조선이 사대부와 유교의 나라였다면, 대한민국은 기독교 정신 위에 세워진 자유민주공화국인 줄 믿습니다. 제헌의회가 기도로 시작하는 섭리로 역사하신 것을 찬양합니다.
주여,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과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밉니까. 이 땅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대적하는 자들을 비웃으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왕으로 세우시어 철장 권세로 다스리시는 분인 줄 믿습니다.(시 2:4,9)
선한 목자 되시는 주님, 사랑하는 한국교회 성도들이 대통령 선거에 앞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진리의 중심부에 뛰어들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통한 지혜자가 되어서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와 그 아들의 발에 입 맞추게 하여 주옵소서.(시 2:12)
자비로우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가 이 시대 모든 문제의 답이신 줄 믿습니다. 참된 복종의 마음으로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 입 맞추는 믿음으로 투표하게 하여 주옵소서.
복음을 훼손하는 이단·사이비, 반자유민주주의 이데올로기와 극단적 이슬람, 창조 질서와 온전한 가정을 허무는 차별금지법의 허상 등을 지적하는 지도자에게 복을 허락하시사 미래에 주실 은혜를 현재로 가져오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선거의 모든 과정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치러지게 하시고 선거 이후 화합과 존중으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이루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주님, 확산 일로에 있는 코로나 팬데믹의 위협으로부터 이 나라와 국민을 지켜 주시고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힘을 주셔서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은혜를 주옵소서. 우리의 생명 되시고 소망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올리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