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투자토크쇼’ 등으로 MZ세대 취향저격

입력 2022-02-24 19:02
삼성증권이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한 투자 예능 버라이어티쇼 ‘MBTI 투자토크쇼’의 한 장면. 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MZ세대 취향 저격을 위한 혁신 콘텐츠를 전진 배치하는 방식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전면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콘텐츠는 투자 예능 버라이어티쇼 ‘MBTI 투자토크쇼’로, 매주 금요일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MBTI 투자토크쇼는 유튜버 ‘준콩’이 진행을 맡고,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한 댄서 송희수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매주 월요일, 금요일에는 증시 관련 용어의 영어 표현을 알아보는 ‘보캐노믹스’와 ‘밈글리쉬’가 업로드된다.

화요일에는 동화 속 이야기로 투자를 공부하는 ‘투자동화’, 수요일에는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한 ‘전쟁사에서 배우는 투자 지혜’, 목요일에는 MZ세대 주식 용어를 퀴즈로 맞춰보는 ‘요즘주식’ 등이 업로드된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은 최근 구독자수 107만명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