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 발굴… 상품디자인 개선해 판매

입력 2022-02-24 19:01
이마트가 발굴한 90여개의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의 모습. 강원도, 제주도 등에서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 11개점이 운영되고 있다.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상품 판매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해 실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게 ‘재발견 프로젝트’다. 지역 특산물을 발굴해 지역 농가 및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2018년부터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마트는 현재 90여개의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상품 디자인을 개선해 전국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 이마트의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2021년 가을·겨울 시즌, 올해 봄·여름 시즌 ‘데이즈 키즈’ 아동의류 제안에 나섰다. 아동의류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유니세프 그립톡을 증정하고 그립톡 하나당 약 1000원이 유니세프에 기부되는 식이다.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어린이 식수 개선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