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과 즐거운 동행… 10년째 유통 대행

입력 2022-02-24 21:05
소비자가 마트에서 CJ제일제당 동반성장 브랜드인 ‘즐거운동행’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창업이념이자 경영철학인 사업보국(事業報國)을 바탕으로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경제·사회·환경적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향후 목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수립한 세부 로드맵도 사회환경적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발굴해 필요 자금, 역량, 판로 등을 지원하는 ‘즐거운 동행’ 사업도 펼치고 있다. 협력기업은 지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얻고,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의 핵심역량을 활용한 제품 출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동반성장 모델이다. CJ제일제당은 업계 최초의 상생 브랜드인 즐거운 동행을 통해 김치, 두부, 장류, 떡류 등 지역 유망 식품기업 제품을 10년째 전국에 유통 대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면류, 떡류를 생산하는 협력기업 미정은 즐거운 동행 사업을 통해 신시장을 개척하고 소스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 시장을 점유하고 새로운 매출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